처음으로 > 공개세미나 > 이달의 세미나

2009년 상반기 2차 세미나

  ‘모바일 인터넷 활성화 모색을 위한 집중토론회'에 초대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사단법인 (사)방송통신이용자보호원(KCUA, 이사장 양승택)은 국내 모바일 인터넷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제언을 공유하기 위해 ‘모바일 인터넷 활성화 제언-요금제를 중심으로’란 주제로 오는 6월 5일(금) 광운대학교에서 2009년 제 2차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 스마트폰 시대 도래에 발맞춰 모바일 인터넷 산업 활성화가 꾸준한 외국 사례와 달리, 국내 관련 사업의 부진한 요인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국내 모바일 인터넷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보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특히 모바일 인터넷 활성화의 가장 큰 걸림돌로 지목되고 있는 ‘요금제’ 관련, 이통사 향후 대응정책과, 방통위 활성화 방안 소개에 이어, 직접 이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의 입장을 공유함으로써 이용자친화적인 요금제가 어떻게 가능할 지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더욱이 최근 외산 휴대폰 업체의 잇단 국내 참여와 함께 올 하반기 국내에서도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모바일 인터넷 시장 확대와 관련, 관련 통신사업자들의 대응 요금제 마련 방침이 잇따라 발표되고 있습니다. 이통사 관심만큼, 국내 모바일 인터넷 산업활성화 가능 여부를 타진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에 통신사업자/ 정부(방통위)/ 소비자단제/ 이용자 등 각계 전문가들의 견해와 각 토론자간 혹은 토론자와 방청객간 활발한 토론을 통해 현안 문제점과 대안을 제시 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KCUA의 모든 세미나/토론회가 그러하듯 이번 토론회 주인 역시 이용자 여러분입니다. 아무쪼록 높은 관심과 많은 참여로 이용자친화적인 모바일 인터넷 요금제가 어떻게 가능한 지 현장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주제: 모바일 인터넷 활성화 모색을 위한 집중토론회
일시: 2009년 6월 5일(금). 15:00~17:00(2시간)
장소: 광운대학교 참빛관 2층 국제회의실
좌장: 권혁조 광운대 교수
패널: 이통사/방통위/소비자단체/이용자 등 8인

세미나 사전질의 및 참가신청 하러 가기

첨부파일 :